부산광역시서구
부산 서구, 제2기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AI 요약부산 서구는 제2기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구민참여단은 생활 불편 사항 및 안전 취약 요소 발굴, 정책 개선 제안 등을 통해 주민 참여형 정책 실현에 기여할 예정이다.

부산 서구(구청장 공한수)는 지난 17일 ‘제2기 서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 참여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정책 및 활동 안내, 역량 강화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구민참여단은 앞으로 생활 속 불편 사항과 안전 취약 요소를 발굴하고, 정책 개선을 제안하는 등 주민 참여형 정책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한수 구청장은 “제2기 구민참여단이 주민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모든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 참여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위촉장 수여, 임원 선출, 정책 및 활동 안내, 역량 강화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구민참여단은 앞으로 생활 속 불편 사항과 안전 취약 요소를 발굴하고, 정책 개선을 제안하는 등 주민 참여형 정책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한수 구청장은 “제2기 구민참여단이 주민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모든 구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드림스타트, 프로야구 현장 체험 [드림이의 꿈의그라운드] 성료](https://www.newsro.kr/wp-content/uploads/2026/06/19eca2227c196e19_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