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군

홍천군, ‘미이용 산림 자원화센터 조성’ 공모 최종 선정… 영귀미면에 핵심 거점 육성

AI 요약홍천군이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미이용 산림자원화센터를 조성한다. 이를 통해 산림 부산물을 목재 칩과 펠릿으로 가공하여 지역 내 축산농가, 발전소, 난방 시설 등에 공급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홍천군, ‘미이용 산림 자원화센터 조성’ 공모 최종 선정… 영귀미면에 핵심 거점 육성
홍천군과 홍천군산림조합은 산림청이 주관한 ‘2026년 미이용 산림 자원화센터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홍천군 영귀미면 방량리 404-1 일원을 산림자원 활용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홍천군은 2년간 총사업비 30억 원을 투입한다. 재원은 국비 15억 원, 지방비 6억 원, 자부담 9억 원이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수집하고 가공하며 유통할 수 있는 현대화된 거점 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센터에는 파쇄 설비와 선별 설비, 대형 보관 창고, 운반 장비 등을 도입한다. 이를 바탕으로 산림 부산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동안 벌채나 숲 가꾸기 과정에서 발생한 잔가지 등 산림 부산물은 수거 비용과 처리 여건 등의 이유로 자원화에 한계가 있었다.

홍천군은 이번 센터 조성을 통해 연간 수만 톤에 이르는 미이용 산림자원을 목재 칩과 펠릿으로 가공할 방침이다.

가공한 자원은 지역 내 축산농가와 발전소, 난방 시설 등에 공급해 화석 연료를 대신하는 친환경 에너지 자립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배태수 산림과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홍천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보물로 바꾸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미이용 산림 자원화센터를 통해 환경 보존과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힘차게 도약하는 경제 으뜸 도시 홍천’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원홍천군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