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영도구
봉래2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AI 요약영도구 봉래2동 행정복지센터가 복지통장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하여 위기 가구 발굴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습니다.

영도구 봉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강일)는 지난 2월 25일,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복지통장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을 주제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해지는 복지 위기 상황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지역 사정에 밝은 복지통장들의 위기 가구 발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긴급복지지원 제도의 도입 배경과 목적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신고의무자의 역할과 중요성 ▲긴급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 및 지원 절차 ▲현장 대응 요령 등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기 징후 가구의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최강일 봉래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고 위기 가구를 신속히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해지는 복지 위기 상황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지역 사정에 밝은 복지통장들의 위기 가구 발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긴급복지지원 제도의 도입 배경과 목적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신고의무자의 역할과 중요성 ▲긴급지원 대상자 선정 기준 및 지원 절차 ▲현장 대응 요령 등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기 징후 가구의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최강일 봉래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고 위기 가구를 신속히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