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영도구
한국자유총연맹 영선1동위원회,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AI 요약부산 영도구 영선1동 한국자유총연맹 위원회는 제107주년 3·1절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3·1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공유하고 가정마다 태극기 게양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 공동체의 애국심을 고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부산 영도구 한국자유총연맹 영선1동위원회(위원장 천애경)는 지난 25일, 다가오는 제107주년 3·1절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1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 공동체의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천애경 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태극기 물결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신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운동을 통해 3·1절의 독립 정신을 구민 모두가 가슴 깊이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명희 영선1동장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지켜낸 나라의 소중함을 태극기 게양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각 가정에서도 3·1절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3·1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지역 공동체의 애국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천애경 위원장은 “쌀쌀한 날씨에도 태극기 물결을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신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운동을 통해 3·1절의 독립 정신을 구민 모두가 가슴 깊이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명희 영선1동장은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지켜낸 나라의 소중함을 태극기 게양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각 가정에서도 3·1절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