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광역시청
2025년「제5기 남구 청년 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AI 요약부산 남구는 지난 10월 29일, 제5기 남구 청년정책네트워크(남청넷)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5명의 위원이 6개월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을 제안했으며, 구는 우수 활동자와 팀을 시상하고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여 청년친화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지난 10월 29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남구 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남청넷”)」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된 15명의 남청넷 위원이 6개월 동안 추진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이 직접 발굴한 정책 제안서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활동 우수자와 우수팀을 선정·시상하며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활동 우수자로는 ▲문화예술분과 백주엽 위원(최우수상) ▲황현지 위원(우수상) ▲교육복지분과 안시은 위원(장려상)이 선정되었으며, 활동 우수팀에는 문화예술분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앞으로 남구는 청년친화도시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오늘 제안해 주신 의견들이 그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행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과 참여의 기반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된 15명의 남청넷 위원이 6개월 동안 추진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이 직접 발굴한 정책 제안서를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활동 우수자와 우수팀을 선정·시상하며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활동 우수자로는 ▲문화예술분과 백주엽 위원(최우수상) ▲황현지 위원(우수상) ▲교육복지분과 안시은 위원(장려상)이 선정되었으며, 활동 우수팀에는 문화예술분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앞으로 남구는 청년친화도시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오늘 제안해 주신 의견들이 그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행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과 참여의 기반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덧붙였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