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전국기능경기대회 폐막…광주 22개 메달 획득

AI 요약광주에서 7일간 열린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26일 폐회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전국 17개 시·도 1725명의 선수가 51개 직종에서 기량을 겨뤘으며,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2028년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 등이 주어졌다. 광주시는 금 6, 은 9, 동 7개를 획득했으며,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우수 선수 육성기관으로 선정되어 동탑을 수상했다. 차기 대회는 인천광역시에서 개최된다.

전국기능경기대회 폐막…광주 22개 메달 획득
광주에서 열린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26일 폐회식을 끝으로 7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60회 대회는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광주광역시교육청, 고용노동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대표 선수 1725명 51개 직종에 출전해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광주지역 6개 경기장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다.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폐회식에서는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등 주요 시상이 이뤄졌다. 직종별 1위 선수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 2위와 3위 입상자에게는 각각 600만원과 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이들에게는 오는 2028년 일본 아이치현에서 열리는 ‘제49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자격과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혜택이 함께 주어졌다. 광주시에서는 37개 직종 105명의 선수가 참가해 금메달 6개, 은메달 9개, 동메달 7개 등 총 22개의 메달을 획득,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전국 우수 선수 육성기관에 주어지는 단체표창 ‘동탑’을 수상, 지역 기술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우뚝 섰다.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은 “이번 대회는 전국의 젊은 기능인들이 광주에서 땀과 열정을 쏟아낸 값진 축제였다”며 “광주는 앞으로도 기능인재들이 세계 무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폐회식에서는 내년 제6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개최지인 인천광역시에 대회기가 인계됐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광주광역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