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광역시청
내일(19일)부터 부산·김해·양산 대중교통 광역환승요금 무료… 내년 도시철도 양산선까지 확대
AI 요약9월 19일부터 부산, 김해, 양산 지역의 대중교통 광역 환승 요금이 무료화됩니다. 이로 인해 시민들은 월 2만 원 이상의 교통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2026년 개통 예정인 양산선 도시철도와 부산 대중교통 간 환승 시에도 무료 환승이 적용됩니다. 향후 창원, 거제, 울산까지 광역 환승 범위 확대 계획도 발표되었습니다.

9월 19일부터 부산·김해·양산 대중교통 광역환승요금 무료화가 시행된다. 통학·통근 등 매일 광역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월 2만 원 이상 교통비 절약을 기대할 수 있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양산선 도시철도-부산 대중교통 간 환승 시에도 무료 환승이 적용될 예정이며, 향후 시 주도로 창원, 거제, 울산까지 대중교통 광역환승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광역환승 요금 무료화는 단순한 교통 정책을 넘어, 부산을 중심으로 한 동남권의 협력과 상생을 상징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양산선 도시철도-부산 대중교통 간 환승 시에도 무료 환승이 적용될 예정이며, 향후 시 주도로 창원, 거제, 울산까지 대중교통 광역환승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광역환승 요금 무료화는 단순한 교통 정책을 넘어, 부산을 중심으로 한 동남권의 협력과 상생을 상징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