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자치도

봄철 산불예방 위한 영농부산물 합동단속 26건 적발

AI 요약강원특별자치도는 봄철 산불 취약시기에 산림·농업·환경 부서 합동으로 영농부산물 및 쓰레기 불법소각 행위 단속을 실시하여 26건을 적발, 647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3월 3일부터 5월 15일까지 총 475명의 단속인원이 146회 점검을 실시했으며, 정선 6건, 강릉 5건, 삼척 4건 등이 주요 적발 사례다. 또한 3,961명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 조치가 이루어졌다. 도는 가을철에도 합동 단속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봄철 산불예방 위한 영농부산물 합동단속 26건 적발
강원특별자치도 산불방지센터(소장 이성진)는 봄철 산불 취약시기를 맞아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영농부산물 및 쓰레기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산림·농업·환경 부서 합동단속을 실시한 결과, 총 26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하고 과태료 647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3월 3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475명의 단속인원이 146회에 걸쳐 집중 점검을 벌였다. 산림인접지역(100m 이내)은 산림과 농업 부서가, 그 외 지역은 환경 부서가 담당하여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단속체계를 구축하였다.

주요 적발 사례는 정선 6건, 강릉 5건, 삼척 4건 등이며, 이 외에도 3,961명에 대해서는 불법소각 예방을 위한 현장 계도 조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단속은 위반 사항에 대해 즉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도민의 산불 예방 의식 제고와 불법소각 경각심 고취에 주력했다.

강원특별자치도 관계자는 “무심코 저지른 불법 소각이 순식간에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엄정한 단속과 처벌을 병행해 불법소각을 근절해 나가겠다”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에도 동일한 방식의 합동 단속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원자치도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