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21일 달빛로에서 청소년 송년행사 '달빛제'를 개최했다. 청소년 5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나미(NAM-Youth) 콘서트, 크리스마스 체험마켓, 북카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은 직접 기획한 공연과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특별자치시는 20일 세종전통문화체험관에서 ‘제3기 시민주권회의 활동보고회’를 개최하고 지난 2년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3기 시민주권회의는 11개 분과위원회에서 총 107회 회의를 통해 242개 안건을 논의·자문했으며, '세종국제정원도시박람회 성공개최'를 공동의제로 선정하여 시민참여 방안을 적극 발굴했다. 최민호 시장은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세종시를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세종시는 현재 제4기 시민주권회의 위원을 모집 중이며,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세종시는 20일 제3차 지방대육성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라이즈·RISE) 핵심 전략을 논의했다. 시는 '대한민국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비전으로 대학중심의 산업생태계 조성, 지산학연 협력 우수인재 양성 등 4개 프로젝트와 5개 단위과제를 포함한 라이즈 기본계획안을 발표하고, 지속 가능한 고등교육 혁신 모델 제시 및 정책 실행력 강화 의지를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은 18일 나성동 소재 가치잇케이크로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125포(4kg)를 기탁받았다. 가치잇케이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쌀을 기부했으며, 지난해 여름부터는 매달 대평동 저소득 아동을 위한 베이킹 클래스를 운영하며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전국 최초 특별지방자치단체인 충청광역연합이 18일 공식 출범했다. 충청권 4개 시도는 지방분권 실현과 균형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으며, 수도권 집중 및 지방소멸 위기에 공동 대응할 계획이다. 충청광역연합은 교통, 산업, 문화 등 20개 분야에서 협력하며, 세종시에 사무실을 두고 60명의 직원이 파견되어 업무를 수행한다.

세종시 연서면 봉암2리 주민들이 운영하는 사회적협동조합 '봉황카페'가 지역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희망2025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전의면 순회모금 행사를 개최하여 1,400만 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 성금은 전의면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기간(2024.11~2025.2) 동안 화재 취약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김하균 행정부시장 주재로 세종시립요양원과 세종전통시장에서 소방시설, 대피로, 피난기구 등을 점검하고, 문제점 개선 및 지속적인 관리 방침을 밝혔다.

세종시 반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희망2025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개최하여 1,000여만 원의 성금을 모금했다. 이 성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세종시 아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아름동지사협)는 18일 2024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정기 후원자들에게 감사패와 감사의 떡을 전달했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과 축산물품질평가원은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특화사업에 참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으며, 착한가정 곽희철 씨는 정기 후원자를 대표해 감사의 떡을 받았다. 아름동지사협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소외된 이웃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세종시 나성동, 어반아트리움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따뜻한 연말 분위기 조성

세종시는 17일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에서 제44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 세종시 선수단 해단식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기념 장애인 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대회 메달 획득 선수와 감독·코치에 대한 포상, 장애인 체육 발전 유공자 표창, 체육 발전 기금 기탁자에 대한 시장상 수여 등이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세종시 선수단은 제44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역대 최다 메달, 최다 금메달,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