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기본계획(안)이 조건부 협의 완료되어 '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선도지구사업' 의 본격적인 시행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의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선도지구사업'은 2016년도에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전국 18개 시군이 선정되어 기본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경북 3개 시군 중 의성군이 우선적으로 조건부 협의되어 사업시행에 들어간다. 의성군은 미래세대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의성키움센터조성, 맘껏어린이공원 그리고 의로운 농부체험교실, 터줏대감 마을탐방 프로그램, 의성아이사랑축제, 좋은 학부모 되기 프로그램 등의 S/W사업과 행복배움놀이길 조성사업, 미래路 조성사업 등의 경관개선사업에 2020년까지 총 80억원(국비 56억원 군비 24억)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할 계획이다. 의성군은 의성읍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개발사업이 서로 연계되어 지속 가능하고 상호 발전될 수 있도록 본 사업이 중추적 역할을 할 예정이며 '의성읍 농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4일 점곡면 윤암리에서 김주수 의성군수, 최태림 도의원, 지역 수혜 농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암 양수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준공한 윤암 양수장은 송수관로 5.7㎞를 통해 저수지 2개소(대곡지, 진락곡지)에 하루 2,230톤의 하천수를 담수할 수 있게 됐다. 사업비 6억 4천만원이 들어간 양수장의 준공으로 앞으로 점곡면 윤암리 일대의 약 63.2ha 농경지에 안정적이며 원활한 용수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으로 상습적인 가뭄에서 벗어나 물 걱정 없이 안전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며 “올해도 가뭄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