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 완산동,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쾌적한 환경 조성

경북 영천시는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의정동우회원들과 시정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주요 성과와 2025년 시정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정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영천시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 사업 예타 통과, 3조 5천억 원 투자 유치,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유치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2025년 시정 방향으로는 금호 역세권 개발, 광역환승센터 건립 등 광역 인프라 구축, 산업단지 조성 및 우량기업 유치 등 7개 분야별 역점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이 행복한, 위대한 영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충북 영동군 자양면은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통해 망향공원 일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새마을회와 자양면 직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망향공원 주변과 도로변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자양면장은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고, 새마을협의회장은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의 모습을 선사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면민들의 행복한 설 명절을 기원했다.

경북 영천시 서부동은 설 명절을 앞두고 24일 오수동 일원에서 통장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동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쓰레기 상습투기지역 환경정비, 청결 사각지대 쓰레기 수거, 방치된 폐농자재 및 폐비닐 수거 등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경북 영천시는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의정동우회원들과 시정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해 주요 성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 사업 예타 통과, 3조 5천억 원 투자 유치, 군인자녀 모집형 자율형 공립고 유치 등을 꼽았다. 2025년 시정 방향으로는 금호 역세권 개발, 광역환승센터 건립 등 광역 인프라 구축, 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 유치 등 7개 분야별 역점 시책을 제시했다. 의정동우회는 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고, 최기문 시장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시민이 행복한 영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영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 34개소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최기문 시장은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시설 환경 및 종사자 처우 개선 등 지원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영천시재향군인회는 23일 향군회관에서 제6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역 안보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급변하는 정세 속 재향군인회의 역할을 강조하며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단체로 거듭나길 당부했다.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2025년 시민사회교육 강사 52명을 선발하고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교육 운영 방침 안내, 전자 출강 관리, 강의실 사전 점검 등을 통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2월 3일 개강 예정인 상반기 시민사회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수자원공사 보현산댐지사는 설 명절을 맞아 댐 주변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75가구에 160만 원 상당의 명절 물품을 전달했다. 직원들이 모은 '물사랑나눔펀드'를 활용하여 지원했으며,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안부 인사와 함께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영천시는 경기침체 장기화와 소비 침체를 막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를 61%로 설정하고 예산을 최대한 집행할 계획이다. 시는 부시장 주재로 대책보고회를 개최하여 이월·계속사업 추진현황 및 집행계획 등을 점검하고, 민생경제와 밀접한 소비·투자 분야 사업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투자사업을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영천시, 설 맞아 군부대·소방서·우체국 등 위문 방문…현장 근무자 노고 격려

영천시는 설 연휴(1/27~1/30) 동안 시민들의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 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관내 병·의원 48개소, 약국 25개소가 일자별로 운영되며, 영남대학교 영천병원은 응급실 24시간 운영 및 임시공휴일 외래진료를 시행한다. 보건소는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하고 28~30일까지 진료하며, 설 당일에는 4개 보건진료소가 비상진료를 지원한다. 운영 병원 및 약국 정보는 응급의료포털, 시/보건소 홈페이지, 119, 129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