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양시는 4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두 달간 다중이용업소, 숙박시설 등 취약 시설물 85개소를 대상으로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설물 소관부서와 민간 전문가가 합동점검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자율 안전점검 참여를 유도하여 안전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밀양시는 오는 30일까지 일·가정 양립과 여성 고용 안정을 위한 '2025년 밀양형 여성친화기업'을 모집한다. 밀양시에 사업장을 둔 근로자 5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 중 여성 근로자가 20% 이상인 기업이 신청 대상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인증패 수여, 기업환경개선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밀양시와 의령군은 지방소멸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협력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 저출생 고령화 극복, 생활 인구 유입 정책 등을 논의하며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5월에 밀양에서 다음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경상남도배드민턴협회장기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밀양시에서 1,500여 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밀양시에서 제16회 밀양아리랑배 영·호남초청 족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영호남 지역 족구 동호인 총 50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각 부문별 우승팀이 가려졌다. 이 대회는 족구 동호인들의 우정을 다지고 스포츠 저변 확대 및 지역사회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밀양시 하남청년회는 12일 밀양동명중·고등학교에서 90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제11회 하남 어르신 한마당 대잔치'를 개최했다. 동명고등학교 학생들의 밴드, 난타, 고고장구 공연과 초청 가수의 노래, 어르신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하남청년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 주거환경개선, 독거노인 지원,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밀양시, 제17회 생활체육 초중고 풋살대회 성황리 개최... 37개 팀 287명 참가, 학교 명예와 개인 기량 펼쳐

밀양시, 제28회 경남여성 생활체육 게이트볼대회 성료... 12년 만에 밀양에서 개최, 96개 팀 800여 명 참가

밀양시 청도면 체육회는 11일 면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민과 함께하는 청도천 둘레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당숲공원에서 출발해 청도천 둘레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산불 예방, 밀양 주소 갖기, 청렴 캠페인도 병행했다.

밀양문화관광재단과 밀양교육지원청은 밀양아리랑과 국악 교육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내 초등학교 대상 '밀양아리랑 학교' 사업을 확대 운영하여 전통문화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밀양시 단장면은 영농부산물 소각과 입산자 실화로 인한 대형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과 마을을 방문하여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영농부산물 소각의 위험성과 처벌 규정을 강조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대피 요령을 안내했다. 단장면은 산불 조심 기간 동안 지속적인 순찰과 대면 홍보를 통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밀양시 부북면, 삼양식품 밀양공장 직원 15명과 함께 전사포리 일대 환경정화 활동 진행. 마암터널 입구에서 전사포농협까지 인도 구간 쓰레기 수거하며 ESG 경영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