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밀양향우회는 21일 서울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안병구 밀양시장, 향우회원 4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장종상 신임 회장은 향우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향우회를 만들겠다고 취임사를 밝혔다. 안 시장은 밀양 발전에 향우회의 역할을 강조하며 살고 싶은 도시 밀양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밀양시 내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2025년 제1차 회의를 개최하여 고독사 위기가구 안부 확인, 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특화사업 ‘함께하는 행복, 내일을 잇다’ 추진 방안과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밀양시는 21일 농업인교육관에서 '2025년 딸기 6차산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4기째를 맞는 이 교육 프로그램은 밀양 딸기의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전문 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며, 55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었다. 2021년부터 45억 원을 투입해 딸기 브랜드 가치 향상과 재배·유통·가공 교육을 추진해 온 밀양시는 올해 자체 사업으로 전환하여 스마트팜 재배 기술 중심의 실용 교육을 진행한다. 입학식에서는 밀양 딸기 홍보영상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인 광고영상이 공개되었다.

밀양시는 제5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하여 제67회 밀양아리랑대축제, 제1회 밀양 물축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등 다채로운 축제와 관광지를 홍보하며 관광객 유치에 힘썼다. 밀양에서만 사용 가능한 숙박권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밀양의 주요 관광지와 축제를 홍보하고, SNS 이벤트를 통해 밀양 관광 정보를 확산시켰다. 밀양시는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계 인구 증가에 기여할 계획이다.

밀양시 교동,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밀양시지회와 인구 증가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시 인구 증가 시책 소개 및 실거주 미전입자 발굴과 전입 유도 협조 당부. 전입 예정자 지원, 주민등록 절차, 전입 혜택 등에 대한 의견 나눠.

밀양시 삼랑진읍은 부산대 밀양캠퍼스에서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전입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전입 지원 시책을 홍보하고 현장 전입신고를 지원했다. 밀양시는 전입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을 학년당 100만원으로 상향하고 최대 4년까지 지급한다.

밀양시는 5월 21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 무인양품(MUJI)에서 지역 대표 상표 전시를 진행한다. 밀양 로컬브랜딩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햇살 담은 농산물 가공식품과 친환경 제품 등을 선보이며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한다.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밀양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로컬 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 및 지역 브랜드 성장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한다.

경남 밀양시는 김해-밀양 고속도로,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삼랑진 미전~청학, 창녕 고암~밀양 청도), 밀양 부북-상남 국도 건설사업 등 주요 도로 건설사업 추진을 위해 국회를 방문, 박상웅 국회의원에게 사업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밀양시는 20일 2025년 1분기 시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하여 시민 불편 사항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제안 사항을 검토 후 시정에 반영하고, 민·관 소통 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실경 미디어아트 쇼 '칼을 품고 슬퍼하다' 제작발표회가 3월 20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 송일국, 민선예, 조상웅 등 유명 배우와 최고의 제작진이 참여하는 이 공연은 2025년 5월 밀양에서 펼쳐지며, 한국 전통 서사와 첨단 기술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K-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밀양시 상남면은 20일 평촌2리경로당에서 '한걸음 더 가깝게 똑똑똑 통합상담실'을 운영하여 이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민원 상담 및 시책 홍보를 진행했다. 2022년부터 총 235건의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경로당 점검, 복지, 세무, 도로 정비 등 다양한 민원을 현장에서 상담하고 인구 증가 전입 시책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밀양시는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20일 무안면 마흘리 일원에서 소나무재선충병 수종 전환 방제지에 산수유, 벚나무 3,000여 그루를 심는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안병구 밀양시장을 비롯해 공무원 및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시는 춘기 조림 사업에 본격 착수하여 조림 102ha, 숲 가꾸기 1,868ha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