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일간 조회 데이터가 누적 중입니다.

동두천시는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에서 2024년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여 이주배경 학생들의 한국어 학습 성과를 선보였다. 시 낭송, 악기 연주,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발표와 작품 전시가 진행되었으며, 2025년에는 리모델링을 통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인재교육센터 운영으로 다문화 및 일반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2024년 동두천시 10대 뉴스 설문조사 결과, GTX-C 노선 동두천 연장 계획 발표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다섯 쌍둥이 출산, 3위는 어르신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사업 개시, 4위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5위는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 등록문화재 지정, 6위는 폴리텍 동두천교육원 유치 확정, 7위는 자연휴양림 개장, 8위는 어울림센터 개관, 9위는 경기북부 의과대학 신설 촉구, 10위는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시민들의 교통, 인구, 복지, 교육, 문화, 경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역 발전에 대한 기대를 반영합니다.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반다비봉사단, 농협 기부 연탄 500장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동두천시 자유수호평화박물관은 26일, '제2회 이호왕 박사 기념 청소년 미술 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전시는 한탄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한 故 이호왕 박사를 추모하고, 청소년들의 미술작품을 통해 그의 업적을 기리고 지역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두천시 상패동 체육회는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노정희 신규 회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신규 회원은 지역 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체육회장은 신규 회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26일 큰시장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복지 안내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시민과 상인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제보를 요청하고 안내문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무한돌봄센터는 매월 찾아가는 발굴 활동을 통해 위기가구에 상담, 긴급 지원, 통합사례관리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증가에 따라 적극적인 발굴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장애인들의 재활 촉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5년부터 '찾아가는 장애인 재활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동두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동두천시 장애인 주·단기보호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유형별 맞춤형 재활 운동과 고혈압·당뇨 이론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10월 시범사업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두천시는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생연 공유누리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4년 도시재생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성과 발표, 체험행사 등이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역 특색을 반영한 캠핑용 밀키트 패키지와 디저트 패키지 상품이 관심을 받았다. 동두천시는 현재 여러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며, 향후 추가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임산부를 위한 플라워테라피 태교교실을 5회 운영하여 호평 속에 마무리했다. 이 프로그램은 생화를 활용하여 임산부의 심리적 안정과 아기와의 정서적 교감을 도왔으며, 꽃꽂이, 태교 음악 감상, 편지 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했다. 보건소는 2025년에도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동두천시는 24일 시장실에서 하반기 정년퇴직하는 공무직 근로자 공로패 전달식을 개최하고, 박형덕 시장이 퇴직자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전달하며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퇴직자는 약 28년간 환경미화원으로 근무하며 시 발전에 기여했다.

동두천 생연중학교, 학생 주도 자치축제 ‘이담제’ 성료. 24일 학교 웅지관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동두천시 교육경비 지원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 체험 마당,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의 호응을 얻음.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학생들의 재능 발휘를 위한 교육 지원을 약속.

새마을운동 동두천시지회는 23일 동두천 컨벤션에서 2024년 동두천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30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와 내빈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마을운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지역 발전에 기여한 21명의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포상과 함께 만찬을 통해 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