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일간 조회 데이터가 누적 중입니다.

구리시가 경기도 주관 '2024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경기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한 당뇨병 예방관리, 고혈압·당뇨병 건강정보 문자 서비스 등 선도적 사업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건강 교실 운영, 찾아가는 건강관리, 혈압·혈당계 대여 등 다양한 사업으로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구리시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치매환자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자조모임과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한지 무드등 만들기 등을 통해 서로 격려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12월 18일 '2024년 상인 송년 화합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올해 사업 성과 공유 및 내년도 사업 계획을 안내하고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금융 상담, 환경 개선, 상권 분석 및 디지털 교육 지원 등의 성과를 발표하고, 2025년 사업 방향과 환경개선 사업 확대 계획을 공유했다.

구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일 CGV구리에서 사업보고회를 개최하여 올해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유관기관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는 정신질환 관리, 고위험군 초기 대응, 정신건강 증진 등 다양한 맞춤 지원사업을 운영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시 수택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1년간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지역복지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협의체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극세사 이불 전달 등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강화를 약속했다.

구리시 인창동행정복지센터는 인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터넷청과와 어르신들을 위한 이웃사랑 정기후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터넷청과는 2025년 1월부터 매월 2개 경로당에 제철 과일을 무료 제공하고, 협의체는 과일 전달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18일 금연지도원과 보건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접흡연 없는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금연지도원들의 활동 정보와 고충을 공유하고 2025년 금연 환경 조성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구리시보건소는 공중이용시설 등 금연 구역 5,865개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 다발 구역 중심으로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다양한 금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금연 클리닉과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금연 상담과 물품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구리시,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서 우수기관 선정…포상금 1천만 원 수여 예정

한국석유공사 구리지사, 구리시 교문1동 취약계층 위해 100만원 후원. 겨울철 난방 취약가구 지원 예정.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12월 17일 경기도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상권 활성화 기관 협의회’ 공식 출범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7개 기관이 참여한 협의회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경기도 소상공인 역량 강화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구리시는 12월 17일 자원순환해설사 양성 과정 수료생 약 12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 및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구리시자원순환해설사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자원재활용 정보 공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백경현 구리시장은 자원 순환 홍보 캠페인과 해설사 양성 교육 지원을 약속했다.

구리시는 2024년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비대면 건강 특강을 성료하고, 한양대구리병원과 함께 평가회를 개최하여 운영 결과 보고 및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총 14회의 특강(온라인 12회, 오프라인 2회)에 약 8,100명이 참여했으며, 댓글 이벤트 참여자 1,563명 중 240명에게 상품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