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일간 조회 데이터가 누적 중입니다.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12월 23일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차 보수교육 및 평가회를 진행했다. 교육은 ‘자원봉사자의 품격’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평가회에서는 활동 성과 공유 및 개선 사항 논의가 이루어졌다. 센터는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를 수시 모집 중이다.

구리시는 12월 21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강사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광운대 조혜경 교수가 발달장애인 지원 방법 및 사례를 공유했으며, 간담회에서는 강사들의 경험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내년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경기도 최초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로, 4년간 전문 강사 150여 명을 양성하고 지역사회 기관에 파견하는 등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접근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구리시는 '2050 탄소중립 부서별 실천과제' 추진에 우수한 성과를 낸 6개 부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건축과, 위생안전과, 건강증진과 등이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공직자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대를 위해 다양한 과제를 발굴 및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구리시는 지난 12월 21일 인창동 국가유공자 어르신 가구에 민·관·군 합동 'Amazing-House'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구리시, 구리시목민봉사회, 보병제73사단 등 19명이 참여하여 방충망, 방문, 장판 교체 등 꼼꼼한 집수리를 실시했다.

구리시는 20일 시청에서 '2024년 제3회 구리시 시정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토평교 하부 조명 갤러리 조성 사업, 시민운동장 인조 잔디 축구장 조성 등 2건의 자문 안건과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검배체육문화센터 개관, 2025년 달라지는 제도 등 3건의 사업안내를 진행했다. 자문위원들은 사업 부서의 추진 상황 설명을 듣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백경현 시장은 시의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구리시는 12월 14일 구리시반려동물문화센터에서 '제1회 입양가족 홈커밍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입양 가족 간 교류, 정보 공유, 반려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의견 수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유기 동물 입양을 통해 얻은 긍정적 경험을 공유했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이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구리시 갈매건강생활지원센터는 남성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갈매히어로-남성건강교실’을 운영했다. 폼롤러 스트레칭, 키토김밥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유대 관계 형성 및 만성질환 예방을 도모했다. 참여자의 호응에 힘입어 1월 중 프로그램을 재개할 예정이다.

구리시, '우리동네 별밤 운동교실' 성료 및 간담회 개최... 8개월간 3만 명 넘는 시민 참여, 건강 증진 효과 높아

구리시는 12월 18일 구리시 노인복지관에서 '2024년 구리실버경찰봉사대 평가회'를 개최하여 봉사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구리시 인창동 더샵1단지경로당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100만원을 인창동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복지사업에 기탁했다. 경로당 회원들의 성금과 회장, 총무의 추가 기부금으로 마련된 후원금은 인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CMS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구리시는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운영 전반에 대한 자체 감사를 완료하고, 미흡사항에 대한 관리대행비 감액 및 개선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며, 우수 운영 사례를 발굴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확대 운영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구리시, 경기도 인권 행정추진 우수 자치단체 선정…장애인, 청년, 노인 등 각 분야별 인권 정책 적극 추진으로 높은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