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 “Eco Think” 개최
AI 요약김해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제3회 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 "Eco Think"'를 개최한다. 11세~19세 청소년은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자원순환, 에너지, 공유경제 등 다양한 환경 문제 관련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우수 제안 5팀에게는 김해환경미래상(김해시장상)이 수여되고, 6월 6일 청소년 환경콘서트에서 발표 기회가 주어진다.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환경의 날(6.5.)을 기념하여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정책을 제안해 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제3회 김해시 청소년 환경정책대회“Eco Think”’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한 김해시에 거주하는 11세에서 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자원순환, 에너지, 공유경제, 대중교통, 윤리적 소비 등 일상 속 환경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정책제안서는 김해YMCA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5월 25일까지 이메일(kymca1025@naver.com) 또는 서면(김해시 분성로 277, 2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정책제안 5팀에게는 김해환경미래상(김해시장상)이 수여되며, 다음달 6일에 개최되는 청소년 환경콘서트‘Eco Party’에서 시상식 및 우수환경정책 발표 기회도 주어진다.
이용규 환경정책과장은“환경문제는 이제 어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해야 할 시대적 과제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환경문제를 바라보고, 실천적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