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김해시보건소,‘2025년 건강도시 스탬프투어...도시에서 건강을 만나다’ 캠페인 실시
AI 요약김해시는 '2025년 건강도시 스탬프투어' 캠페인에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건강한 걷기 습관을 장려하고 건강도시 김해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5월부터 11월까지 연지공원, 수릉원 등 4곳에서 스탬프투어를 진행하며, '워크온'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5월 31일 연지공원에서는 건강체조 경진대회와 캠페인 홍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최하고, 산림청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총 52개 기관이 연계하여 추진하는 ‘2025년 건강도시 스탬프투어–도시에서 건강을 만나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건강도시 개념의 전국적 확산과 시민의 건강친화적 환경 체감도 향상을 위해,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전국적으로 운영된다.
전국 스탬프투어 방문지는 총 306곳이며, 이 중 김해에서는 연지공원, 수릉원, 농부가그린정원, 카사벨라정원 총 4곳이 선정되었다.
참여자들은 김해의 자연과 도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을 걸으며, 일상 속에서 건강한 걷기 습관을 실천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휴대폰에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후, 해당 캠페인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후 해당 장소를 방문하면 스마트폰 GPS 기반으로 스탬프가 자동 발급되며, 매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또한 김해시보건소는 오는 5월 31일(토)에 스탬프투어 장소 중 하나인‘연지공원’에서 ‘김해~랑 건강체조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현장에서 캠페인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이 생활 속에서 건강도시를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건강친화 환경 조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김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