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김해시
장유1동, 우리동네행복복지사업 『이웃과 함께 즐거운 외출』
AI 요약김해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우리동네 행복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 『이웃과 함께 즐거운 외출』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분성산 생태숲에서 숲해설사와 함께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도시락을 나누며 친목을 다졌다. 이 프로그램은 6월까지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시 장유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한, 이삼주)는 지난 29일, ‘우리동네 행복복지사업’의 첫 프로그램으로 『이웃과 함께 즐거운 외출』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장년 1인가구 10명과 협의체 위원 10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분성산 생태숲을 방문해 황톳길 걷기, 해먹 체험 등 숲해설사가 이끄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이웃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은 체험 후 함께 도시락을 나누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한 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6월까지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들이 새로운 경험과 이웃과의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삼주 장유1동장은 “중장년 1인가구가 혼자가 아닌 함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온기 있는 장유1동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장년 1인가구 10명과 협의체 위원 10명이 함께 참여했으며, 분성산 생태숲을 방문해 황톳길 걷기, 해먹 체험 등 숲해설사가 이끄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이웃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은 체험 후 함께 도시락을 나누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한 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6월까지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들이 새로운 경험과 이웃과의 소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삼주 장유1동장은 “중장년 1인가구가 혼자가 아닌 함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온기 있는 장유1동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