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세종자치시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 세종형 모델 구축 앞장
AI 요약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천)가 8일 장군면 복지회관에서 제5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현판식을 열고 세종형 주민자치모델 구축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현판식에서는 주민자치위원장과 차성호 시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군면 주민자치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에 개...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종천)가 8일 장군면 복지회관에서 제5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현판식을 열고 세종형 주민자치모델 구축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현판식에서는 주민자치위원장과 차성호 시의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군면 주민자치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번에 개소한 위원회 사무실은 향후 주민자치회 전환 및 주민자치 관련 공모사업 등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앞으로 주민자치 사무처리, 분과위원회 회의, 프로그램 강사 쉼터 등으로 활용된다.
장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사무공간 마련으로 위원들의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면민을 위한 봉사활동 및 주민소통의 창구 역할에 매진할 계획이다.
임윤빈 장군면장은 “오늘 주민자치위원회 사무실 개소가 앞으로 주민자치회로 전환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계기로 주민참여와 지역화합를 도모하고 세종형 주민자치모델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