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원주시
반곡관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맞아 ‘우리동네 나눔가게’에 감사의 마음 전달
AI 요약원주시 반곡관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동네 나눔가게' 후원 사업체 44곳에 감사장과 선물을 전달했다. 나눔가게는 2022년 5월 시작 이후 식당, 빵집,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협의체는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특화사업 개발을 약속했다.

원주시 반곡관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순필·민병태)는 연말을 맞아 지난 19일 ‘우리동네 나눔가게’에 후원을 지속해 주시는 마음에 보답하는 감사장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리동네 나눔가게는 2022년 5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44호점이 탄생했으며, 자신이 가진 것을 어떤 형태로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지자 많은 사업체에서 자발적으로 참여를 희망해 2년여 만에 44호점까지 늘어났다.
식당, 빵집, 미용실, 공방, 헬스장, 병의원, 사진관, 반찬가게, 사업체 등 다양한 곳에서 나눔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민병태 민간위원장은 “나눔가게의 후원 덕분에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도움을 받았으며, 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를 더욱 밝고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나눔가게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