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성군
오감발달 놀이로 오감이 쑥쑥 자라다!
AI 요약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영유아 248명을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하반기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꾸는 키즈랜드 내 오감놀이방과 관내 신청 어린이집에서 19개월부터 만5세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주 1회 3개반(화요반, 수요반,목요반)으로 나누어 야광놀이, 촉감놀이, 핑거스틱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영유아 248명을 대상으로 10월 23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하반기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꿈꾸는 키즈랜드 내 오감놀이방과 관내 신청 어린이집에서 19개월부터 만5세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주 1회 3개반(화요반, 수요반,목요반)으로 나누어 야광놀이, 촉감놀이, 핑거스틱 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 주제로 진행된다.
이러한 오감발달 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신체와 두뇌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에 참여하여 자연스럽게 교감을 나누게 되어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또한 어린이집 유아들이 스스로 초콜릿 만드는 체험을 함으로써 오감을 극대화시키고 성취감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영·유아의 연령발달에 맞는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