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세종자치시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성과공유회 개최
AI 요약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각 분과별로 모니터링 결과와 정책제안 내용이 담당 부서에 전달되어 시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세종특별자치시는 12일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7월 출범한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교통과 안전, 돌봄과 복지, 문화와 활동, 일자리와 공동체 등 4개 분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여성에게 불편한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의견을 제시하며,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분과별로 모니터링 대상 사업을 선정하고, 체크리스트를 마련하며, 정책 현장을 방문하고 이용자 인터뷰를 수행한 결과를 공유했다.
시는 각 분과의 모니터링 결과와 정책제안 내용을 담당 부서에 전달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은강 인구여성가족과장은 "시민참여단의 활동은 세종시가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