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부천시
부천시, 중년 여성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 2기 성료
AI 요약부천시는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후군 관리를 위한 '아.가.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삶의 활력 회복에 도움을 주었다.

부천시는 중년 여성의 갱년기 증후군 관리를 위한 '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아.가.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3개월 과정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45~65세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요리 교실, 원예 활동 등을 통해 갱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신체활동과 원예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삶의 활력을 찾았다고 만족도 조사에서 밝혔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갱년기 증후군 예방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겠다는 다짐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갱년기 증후군은 중년 여성에게 찾아오는 건강 문제 중 하나"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삶의 활력을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개월 과정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45~65세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요리 교실, 원예 활동 등을 통해 갱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신체활동과 원예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삶의 활력을 찾았다고 만족도 조사에서 밝혔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갱년기 증후군 예방을 위한 활동을 실천하겠다는 다짐도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갱년기 증후군은 중년 여성에게 찾아오는 건강 문제 중 하나"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삶의 활력을 찾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