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시
광명시, 건강한 노년을 위한 어르신 식생활 교육 실시
AI 요약광명시가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먹거리 취약계층의 식생활 개선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겨울철 심혈관질환 예방 식재료와 보양식 조리법을 교육했다.

광명시는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평생학습원 시민의부엌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식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건강한 노년을 위한 바른 식생활, 한 끼 보양식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 내 먹거리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식생활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관내 4개 사회복지기관의 어르신 대상으로 총 4회 진행됐다. 회차별로 15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총 60명의 어르신이 수강했다. 어르신들은 겨울철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배우고, 보양식 메뉴로 들깨 삼계탕과 부추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봤다.
김영진 도시농업과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독거노인이 늘면서 어르신 대상 식생활 교육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실질적인 식생활 개선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