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시
광명시, 2024년 웰다잉 서포터즈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AI 요약광명시가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웰다잉 서포터즈'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와 행복한 노후를 위한 지식을 제공했다. 광명시는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0일 인생플러스센터에서 '웰다잉 서포터즈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과정은 노년기 삶을 행복하게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과정에서는 노인에 대한 이해, 건강·정서·경제·관계 등의 내용을 다뤘다.
서혜승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번 교육 외에도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어르신 복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해 광명시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노인종합복지관 사전연명의료 의향서 등록, 저소득 어르신 무료 상조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다.
서혜승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번 교육 외에도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어르신 복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웰다잉 문화 확산을 위해 광명시 웰다잉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어르신 인생노트 사업, 노인종합복지관 사전연명의료 의향서 등록, 저소득 어르신 무료 상조서비스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