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여주시

여주시 미술관, 자활센터·지속가능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AI 요약여주시 미술관이 여주지역자활센터와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활동을 촉진하고, 취약계층의 문화적 경험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여주시 미술관, 자활센터·지속가능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여주시 미술관(관장 이충우)은 여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문신)와 여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유호진)과 2024년 12월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자원순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여주시 미술관은 전시에서 발생한 홍보용 현수막 50여 장을 재활용하여 협약 기관과 함께 장바구니를 제작했다. 이 장바구니는 기후와 환경 위기를 주제로 한 기획전 '잃어버린 사계 : 2050' 展에서 도록과 달력을 담아 증정할 예정이다.

미술관은 전시에서 일회용품과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이동식 벽면을 사용하고, 개막행사와 인쇄물 제작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회용품과 폐기물 사용을 최소화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여주시 미술관과 여주지역자활센터는 취약계층의 문화적 경험 확대를 위해 별도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미술관의 교육프로그램 수준 향상과 시민의 교육 및 체험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여주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