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시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재개통,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AI 요약광명시는 12월 16일부터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정상 운영 재개한다. 이로써 인천공항 국제선 접근 편의성이 향상되고 KTX광명역세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는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연계 버스 노선 신설, 공항버스 정류장 재정비 등을 지원하며, 8507번 버스를 준공영제 노선으로 운영해 KTX광명역과 서울 강남권을 연결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오는 12월 16일부터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심공항터미널은 KTX광명역과 인천공항을 편리하게 연결하기 위해 2018년에 설치됐으나 코로나19로 2020년부터 운영이 중단됐다.
운영 재개로 인천공항 국제선 접근 편의성이 향상되고 KTX광명역세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항공 체크인과 수하물 발송을 미리 할 수 있으며, KTX-공항버스로 인천공항에 도착해 전용 출구를 이용해 빠르고 편안하게 출국할 수 있다.
광명시는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KTX광명역 활성화를 위한 연계 버스 노선 신설 추진, 공항버스 정류장 재정비 지원, 도심공항라운지 내 공항버스 정보 시스템 제공 등을 지원한다.
또한 8507번 버스를 내년부터 준공영제 노선으로 운영해 KTX광명역과 서울 강남권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한국철도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KTX광명역 활성화를 위한 연계 버스 노선 신설 추진, 공항버스 정류장 재정비 지원, 도심공항라운지 내 공항버스 정보 시스템 제공 등을 지원한다.
또한 8507번 버스를 내년부터 준공영제 노선으로 운영해 KTX광명역과 서울 강남권을 연결하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