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안성시

안성시, 다회용기 사용으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대상 수상

AI 요약안성시가 1회용품 사용안하기 및 다회용기 사용 확산 노력으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대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노력은 일자리 창출, 폐기물 저감,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했다.

안성시, 다회용기 사용으로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대상 수상
안성시가 지난달 29일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한 '2024년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안성시는 1인가구 증가로 인한 폐플라스틱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안하기 선언을 시작으로 다회용기 사용을 실천하고 민간부문으로 확산시켰다. 공공부문에서는 바우덕이 축제 등 행사에 다회용기 268,670개를 지원했고, 민간부문에서는 음식점 포장·배달 다회용기 29,593건, 장례식장 다회용기 907박스를 지원했다. 또한 민간단체와 연계하여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및 용기내클럽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안성시는 다회용기 사용으로 저소득층 등 28명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29,973kg의 폐기물을 저감했다. 이는 이산화탄소 24,847kgCO2eq, 미세먼지 958kg, 178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최근 안성시도 기후변화를 실감할 수 있는 기상이변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1회용품 사용안하기에 공직자가 앞장서고 시민들이 적극 참여한다면 기후 위기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안성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안성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