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여수시
여수시, 탄소중립 환경교육강사 2기 심화교육 수료식 가져
AI 요약여수시가 탄소중립 환경교육강사 2기 심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46명이 참여한 이 과정에서 수료생들은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3일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환경교육강사 2기 양성과정 심화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2기 양성과정에 46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1차 기본교육에는 36명이, 2차 심화교육에는 26명이 수료했다.
심화교육은 실제 현장 강의에서 쓰일 발표 자료 제작과 강의 시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2기 양성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지역학교 및 기관, 단체와 연계돼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수료식에서 사례 발표를 한 교육생은 “지금 눈앞에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있고, 우리 모두의 삶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이 실천으로 이어지도록 환경교육강사로 적극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최정기 부시장은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에너지 절약 등의 노력이 모여 탄소중립 사회로 나아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