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세종자치시
세종시, 민방위대 역할·임무 정립 위한 워크숍 개최
AI 요약세종특별자치시는 민방위대의 역할과 임무를 정립하고, 민방위대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110여 명이 참석하여 민방위대장의 임무와 역할 교육, 응급처치 구호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체험 등에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민방위대의 발전적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였다.

세종특별자치시는 12월 4일 어진동 베스트웨스턴에서 '2024년 민방위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방위대의 역할과 임무를 정립하고, 민방위대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워크숍에는 각 읍면동의 지역민방위대장, 중앙부처·교육청·세무서 등 관내 직장민방위대장, 민방위 업무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민방위대장의 임무와 역할 교육, 응급처치 구호 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습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류제일 시민안전실장은 "급변하는 안보 환경과 복잡한 재난 상황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민방위대의 역할을 되새기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숍 참석자들은 민방위대의 발전적 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격려를 통해 민방위대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였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