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정부
의정부시, 2024년도 공무원 여성친화도시 교육 실시
AI 요약의정부시가 공무원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목표와 실현 방법을 알아보았다. 의정부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여성친화 선도 도시로 성장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11월 13일과 29일 두 차례에 걸쳐 시청 공무원 40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공무원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서민순 성남시청 양성평등 전문관이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우수 사례'를 주제로 강연했다. 전국 지자체의 여성친화도시 사업 우수 사례를 살펴보며 여성친화도시 정책의 목표와 실현 방법을 알아봤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정부시가 여성친화 선도 도시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지난해 여성가족부로부터 경기북부 최초 3연속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됐다. 시는 양성평등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등을 목표로 의정부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