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제천시
제천시청 공무원 모임 '생선회', 29년째 이웃사랑 실천
AI 요약제천시청 공무원 친목모임 '생선회'가 29년째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매월 회비를 모아 연탄, 라면, 쌀 등을 기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할 계획이다.

제천시청 공무원 친목모임 '생선회'가 29년째 취약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생선회'는 '살아생전 선한일만 하며 살자'는 취지로 16명의 공무원이 모여 결성된 모임이다. 이들은 매월 회비를 모아 친목활동과 연말 봉사, 물품 기탁 등을 실시해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최근 생선회 회원들은 취약계층 4세대에 연탄 1,000장, 라면 8박스, 쌀 6포, 햇반 4박스 등을 전달했다.
생선회 회원들은 "공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 작게나마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선회'는 '살아생전 선한일만 하며 살자'는 취지로 16명의 공무원이 모여 결성된 모임이다. 이들은 매월 회비를 모아 친목활동과 연말 봉사, 물품 기탁 등을 실시해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최근 생선회 회원들은 취약계층 4세대에 연탄 1,000장, 라면 8박스, 쌀 6포, 햇반 4박스 등을 전달했다.
생선회 회원들은 "공직생활을 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 작게나마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