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세종자치시
세종도시교통공사, 국토부·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AI 요약세종도시교통공사가 지역사회 공헌과 육상운송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통공사는 ESG 경영모델 구축, 교통문화 조성, 공공교통 서비스 향상 등을 통해 시민 편의 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가 육상운송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연이어 수상했다.
교통공사는 지난달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교육, 어르신 승하차 도우미 지원, 지역 소상공인 대상 무료 희망광고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 경영모델을 구축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두 번 수상했다. '제17회 교통문화발전대회'에서는 선진 교통문화 조성과 교통사고 예방 활동이, '제38회 육운의 날'에서는 육상운송산업 발전과 공공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교통공사는 전기버스 도입 확대, 버스 배차 간격 단축, 읍면지역 주민들의 주요 교통수단인 '두루타'의 운영방식 전환 등 시민 편의를 높이는 대중교통 운영체계 구축에 노력해 왔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공서비스 혁신과 지역사회 성장 등에 더욱 노력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공서비스 혁신과 지역사회 성장 등에 더욱 노력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