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상주시
상주시보건소 구강보건사업 성공리 마무리
AI 요약상주시보건소가 직장인 대상 구강건강도시 만들기 사업의 사후평가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1:1 맞춤 잇솔질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구강환경관리능력 향상과 자가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했다. 사업참여 만족도는 높았으며, 내년부터는 사업체와 협력하여 모든 참여자가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2025년부터는 중·고등학생과 성인 대상으로 구강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상주시보건소는 2024년 신규사업인 '구강건강도시 만들기 - 잇솔질 행태개선사업'의 사후평가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경북대학교 치위생학과와 협업하여 1:1 맞춤 잇솔질 교육을 제공했다. 6주간의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구강환경관리능력지수 향상과 자가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했다.
올해 사업에는 115명이 참여했으며, 사업참여 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하고 내년에도 참여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상주시보건소는 내년부터 사업체와 협력하여 모든 참여자가 6주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이금숙 질병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애주기별 구강보건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2025년부터 중·고등학생과 성인(직장인) 대상으로 구강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경북대학교 치위생학과와 협업하여 1:1 맞춤 잇솔질 교육을 제공했다. 6주간의 교육을 통해 참여자의 구강환경관리능력지수 향상과 자가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목표로 했다.
올해 사업에는 115명이 참여했으며, 사업참여 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프로그램에 만족하고 내년에도 참여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다.
상주시보건소는 내년부터 사업체와 협력하여 모든 참여자가 6주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이금숙 질병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생애주기별 구강보건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2025년부터 중·고등학생과 성인(직장인) 대상으로 구강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