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자치도

강원도, '제22회 에너지 포럼 개최' 무탄소에너지를 활용한 기업유치 전략 발표

AI 요약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1월 28일(목) 춘천 케이티앤지(KT&G)상상마당에서 '제22회 강원특별자치도 에너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시멘트 산업과 연계한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초대형 사업(CCU 메가프로젝트)의 기술 동향을 설명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와 무탄소에너지를 활용한 기업 유치 전략을 제시하기 위...

강원도, '제22회 에너지 포럼 개최' 무탄소에너지를 활용한 기업유치 전략 발표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1월 28일(목) 춘천 케이티앤지(KT&G)상상마당에서 '제22회 강원특별자치도 에너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시멘트 산업과 연계한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초대형 사업(CCU 메가프로젝트)의 기술 동향을 설명하고, 글로벌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와 무탄소에너지를 활용한 기업 유치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도 에너지정책과·에너지산업과를 비롯해 도내 시군 에너지 분야 담당자, 강원대학교, 한국에너지공단, 관련 기업체 등 80여 명의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변화하는 에너지 분야의 기술 동향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주제 발표는 두 가지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 강원대학교 에너지신산업 혁신공유대학 사업단 박창협 단장이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초대형 사업(CCU 메가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으며, 두 번째로 ㈜루트에너지 윤태환 대표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RE100) 및 탄소중립(CF100) 이행 사례와 기업 유치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이날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에너지대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에너지 절약 실천 부문에 인제군 김진영, 에너지 절약 운동 부문에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에너지 기술 개발 부문에 강원테크노파크, 에너지 절약 공공 부문에 강원인재원 등 강원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자체, 전문기관, 기업 등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산화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CCUS) 기술 관련 산업을 발전시켜 에너지 산업 중심지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다. 또한 무탄소에너지를 활용한 기업 유치 전략을 마련하여 강원특별자치도가 미래 에너지 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원자치도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