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시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AI 요약광명시가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과정은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활동가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수료생들은 향후 청소년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교육과 오픈박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2024년 11월 26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2024년 광명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과정은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5주간 진행됐으며, 시민 19명이 참여해 14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초이해, 사회문제 해결 체험, 사회적경제 오픈박스, 공정무역 기초이해, 공정무역 소비실천의 중요성, 공정무역 오픈박스, 사회적경제 현장 견학 등 총 10차시 진행했다.
한 수료생은 "선배 활동가와 함께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전달받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이후 지속적인 학습과 네트워크가 되도록 학습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사회적경제과장은 "수료생들이 지속적인 활동으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 소통과 저변 확대의 중심이 되는 사회적경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향후 수료생들이 청소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교육을 진행하고, 일반 시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도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사회적경제 및 공정무역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지역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5주간 진행됐으며, 시민 19명이 참여해 14명이 수료했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초이해, 사회문제 해결 체험, 사회적경제 오픈박스, 공정무역 기초이해, 공정무역 소비실천의 중요성, 공정무역 오픈박스, 사회적경제 현장 견학 등 총 10차시 진행했다.
한 수료생은 "선배 활동가와 함께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전달받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이후 지속적인 학습과 네트워크가 되도록 학습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사회적경제과장은 "수료생들이 지속적인 활동으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 소통과 저변 확대의 중심이 되는 사회적경제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향후 수료생들이 청소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교육을 진행하고, 일반 시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오픈박스도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