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광명시
광명시, 폐가전 무상수거 정책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AI 요약광명시가 폐가전 무상수거 정책으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전국 최초로 거주 형태별 맞춤형 무상 수거 체계를 도입해 시민들의 자원 재활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광명시가 지난 21일 제주에서 열린 '2024년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우수지자체 경진대회'에서 중소형 폐가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지난 3월부터 전국 최초로 폐가전에 대해 공동주택과 단독·연립주택 등 거주 형태별 맞춤형 무상 수거 체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소형 폐가전은 5개 이하로 배출할 때 무상 수거 서비스가 없어 생활폐기물로 배출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수거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순환 경제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