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정부
의정부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 우수기관 선정
AI 요약의정부시가 환경부의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하수도 안전관리, 유지‧관리, 재이용률, 탄소중립 실천 등 40개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관리를 강화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의정부시가 환경부 주관의 '2024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매년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의 효율성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태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하수도 안전관리 대응능력, 하수관로 유지‧관리, 하수처리수 재이용률, 탄소중립 실천 등 40개 항목을 심의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의정부시는 양질의 하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2016년에 이어 8년 만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서정선 하수처리과장은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에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공공하수도의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