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시
정읍시보건소, 생물테러 위기 대비 모의훈련 성공적으로 마무리
AI 요약정읍시보건소가 생물테러 위기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다양한 기관이 참여했고, 이론 교육과 실습을 통해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훈련 결과, 기관별 역할이 명확해졌고, 현장 대응 능력이 향상됐으며, 시민 피해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보건소는 생물테러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감염병관리과, 보건환경연구원, 정읍경찰서, 정읍소방서, 정읍아산병원 등이 참여했다.
훈련은 이론 교육과 실습으로 구성됐다. 이론 교육에서는 생물테러 감염병 종류와 기관별 대응 절차를 배웠고, 실습에서는 개인보호구 착·탈의, 다중탐지키트 사용법, 검체 이송 방법을 연습했다.
훈련 목적은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기관별 역할을 점검하며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었다. 훈련 결과, 기관별 역할이 명확해졌고, 현장 대응 능력이 향상됐으며, 시민 피해 최소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했다"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