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택시
안양시, 안양그린마루 기후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AI 요약안양시는 기후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2일 과정의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의식 변화에 앞장서고 있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 시설 견학, 환경 체험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안양시는 안양그린마루의 기후활동가 22명을 대상으로 2일 과정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의식 변화에 앞장서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4일에는 심화 이론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조천호 박사(전 국립기상과학원장)와 안병철 원광대학교 교수가 기후위기의 원인, 대응방안, 기후적응에 대해 강의했다.
18일에는 평택환경교육센터에서 시설 견학, 환경 체험교육, 환경교육 관련 아이디어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탄소중립 실현에는 시민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기후활동가를 양성하고 지원하여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교육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한 시민의식 변화에 앞장서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4일에는 심화 이론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조천호 박사(전 국립기상과학원장)와 안병철 원광대학교 교수가 기후위기의 원인, 대응방안, 기후적응에 대해 강의했다.
18일에는 평택환경교육센터에서 시설 견학, 환경 체험교육, 환경교육 관련 아이디어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탄소중립 실현에는 시민의 실천이 중요하다"며 "기후활동가를 양성하고 지원하여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