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홍성군
홍성군, 784억 투자 '홍성읍 북서부권 내부순환도로망' 구축
AI 요약홍성군이 원도심 교통체계 개선과 홍성읍 북서부권 간선도로 조기 개통을 위해 내부순환도로망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홍성읍 전역의 교통흐름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군이 원도심 교통체계 개선과 홍성읍 북서부권 간선도로 조기 개통을 위해 대규모 내부순환도로망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사업은 홍성읍 북서부권을 연결하는 4개 구간의 간선도로 구축으로 구성된다. 총 784억 원이 투입되며, 소향리 도청대로에서 옥암지구 신청사를 거쳐 홍성경찰서 앞 회전교차로까지 총 3.72km 구간을 왕복 4차로(폭 20~24m)로 조성한다.
현재 북서부순환 도시계획도로 1차 구간은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나머지 구간은 2025년 초까지 보상 완료 후 착공될 예정이다. 신청사 개청 시기인 2027년 상반기까지 전 구간이 개통될 계획이다.
또한 홍성군은 원도심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주요 교차로 4개소를 2024년에 정비했으며, 2025년에는 대교1 회전교차로와 홍성역사거리 정비를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희채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내부순환도로망 구축으로 홍성읍의 균형발전과 교통량 분산을 통한 주민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교통환경 개선과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