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주시
영주시, ‘2022 을지연습’ 실시
AI 요약영주시(시장 주낙영)는 시민들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국가비상시를 대비하여 유관기관의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2022 을지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실제상황 대비에 초점을 맞춰 주민참여 확대 및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국민행동체험 실제훈련을 강화해 시행한다. 을지연습 첫날인 22일 새벽 ...

영주시(시장 주낙영)는 시민들의 안보의식을 높이고 국가비상시를 대비하여 유관기관의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2022 을지연습을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실제상황 대비에 초점을 맞춰 주민참여 확대 및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국민행동체험 실제훈련을 강화해 시행한다.
을지연습 첫날인 22일 새벽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3일과 24일에는 전시 현안과제 토의와 실제 훈련 등 비상시 발생 가능한 상황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연습 위주의 훈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이다” 라며 “3년 만에 시행하는 훈련인 만큼 내실 있는 연습 추진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위기대응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을지연습 첫날인 22일 새벽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3일과 24일에는 전시 현안과제 토의와 실제 훈련 등 비상시 발생 가능한 상황의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연습 위주의 훈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종합적인 비상대비 훈련이다” 라며 “3년 만에 시행하는 훈련인 만큼 내실 있는 연습 추진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위기대응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