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덕군
영덕군,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실시
AI 요약영덕군이 격무에 시달리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을 위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하는 정서적 소모와 특이 민원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겪는 직원들의 심신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체험활동, 기공체조, 싱잉볼 명상, 아로마테라피, 건강 음식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영덕군은 격무로 지친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 및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청과 읍면, 보건, 사회복지 분야 민원담당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인문힐링센터 ‘여명’에서 힐링워크숍을 1일간 진행하였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다양한 민원응대 과정에서 정서적, 감정적 소모가 많은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정신적 고통을 겪는 직원들의 심신 안정과 휴식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힐링프로그램은 체험활동 및 기공체조, 싱잉볼 명상, 아로마테라피, 건강음식 제공 등 쉼과 여유를 통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중점을 두었다.
엄재희 종합민원처리과장은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다양한 민원응대 과정에서 정서적, 감정적 소모가 많은 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정신적 고통을 겪는 직원들의 심신 안정과 휴식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힐링프로그램은 체험활동 및 기공체조, 싱잉볼 명상, 아로마테라피, 건강음식 제공 등 쉼과 여유를 통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중점을 두었다.
엄재희 종합민원처리과장은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의 건강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