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 국가정보기간뉴스
경기도의왕시

의왕시, 2026년 도로점용 사용료 정기분 부과

AI 요약의왕시가 2026년도 도로점용 사용료 정기분 약 10억 4천500만 원을 771건에 부과했으며, 소상공인에게는 25%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납부 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며, 부과된 세외수입은 도로 유지·관리 및 시민 편의 증진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의왕시, 2026년 도로점용 사용료 정기분 부과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도로의 효율적 관리와 공공재산의 적정한 사용을 위해 ‘2026년도 도로점용 사용료 정기분’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분의 부과 대상은 도로점용 허가를 받은 771건으로, 총 부과금액은 약 10억 4천500만 원이다. 부과 기간은 2026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며, 납부기한은 8월31일까지이다.

시는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소상공인 도로점용료 감면 제도를 지속 운영한다. 7월 20일까지 소상공인확인서를 제출한 대상자에게 도로점용료 정기분의 25%를 감면할 예정이다.

부과된 도로점용료는 시의 주요한 세외수입 재원으로 도로 유지․관리 뿐 아니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활용될 예정이다.

도로점용료 부과 및 소상공인 감면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도로건설과 건설행정팀(☎031-345-335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경기의왕시 최신뉴스

뉴스로미디어그룹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4466 | 등록일자 : 2017.04.20 | 발행인, 편집인 : 최영무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소
법인명 : 뉴스로미디어그룹 | 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정로13길3, 701호 | 전화 : 02-6403-5097 | 발행일자 : 2017.04.05

Copyright(c) 뉴스로, 뉴스로미디어그룹, NEWSRO, Newsro Media Group, All rights reserved.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NEWSRO 뉴스로를 팔로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