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사하구
사하구 괴정1동, 2026년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AI 요약부산 사하구 괴정1동 주민자율방역단이 2026년 하절기 방역활동에 돌입했다. 주민자율방역단은 여름철 위생해충 발생에 대비해 주택가, 공원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부산 사하구 괴정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6월 18일 괴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2026년 주민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하절기 방역활동에 돌입했다.
방역단은 여름철 모기 등 위생해충 발생이 급증하는 시기를 맞아 주택가와 공원, 방역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주민 불편사항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재황 괴정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민·관이 함께 협력해 감염병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괴정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역단은 하절기 동안 매주 1회 관내 전역을 순회하며 모기 등 해충 방제를 위한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역단은 여름철 모기 등 위생해충 발생이 급증하는 시기를 맞아 주택가와 공원, 방역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정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주민 불편사항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재황 괴정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민·관이 함께 협력해 감염병 없는 깨끗하고 안전한 괴정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방역단은 하절기 동안 매주 1회 관내 전역을 순회하며 모기 등 해충 방제를 위한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