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남동구
구월3동 주민자치회, 2026년 제6회 주민총회 사전투표 실시
AI 요약인천 남동구 구월3동 주민자치회가 7월 25일 주민총회를 앞두고 6월 22일부터 26일까지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사전투표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사전투표는 전통놀이 세대이음 행사, 보행안전 안심보도 조성, 스마트폰 마을 기록, 도시락 나눔 등 4개 안건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2027년 사업 추진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희석)는 오는 7월 25일 주민총회를 앞두고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사전투표를 6월 22~26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투표는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은 QR코드로 참여 가능하고 현장 투표는 구월3동 행정복지센터와 수협사거리 및 예술회관역 일원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월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마을 의제 공모 및 동네 한 바퀴 추진 등 주민 의견 수렴하고 마을 의제를 발굴하였으며 그 중 총 4개의 안건을 최종 투표에 부쳐 우선순위 투표를 진행한다.
안건은 ▲전통놀이를 이용한 세대이음 행사 ▲보행안전 안심보도 조성 ▲스마트폰으로 담는 우리마을 ▲정성가득 도시락 나눔으로, 투표 결과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되면 향후 2027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김희석 주민자치회 회장은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주민총회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논의하고 결정하는 공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사전투표는 온ㆍ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은 QR코드로 참여 가능하고 현장 투표는 구월3동 행정복지센터와 수협사거리 및 예술회관역 일원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월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마을 의제 공모 및 동네 한 바퀴 추진 등 주민 의견 수렴하고 마을 의제를 발굴하였으며 그 중 총 4개의 안건을 최종 투표에 부쳐 우선순위 투표를 진행한다.
안건은 ▲전통놀이를 이용한 세대이음 행사 ▲보행안전 안심보도 조성 ▲스마트폰으로 담는 우리마을 ▲정성가득 도시락 나눔으로, 투표 결과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되면 향후 2027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김희석 주민자치회 회장은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주민총회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논의하고 결정하는 공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남동구 노인인력개발센터, 찾아가는 재활용품 수집 툭[TOOK]-Day 운영](https://www.newsro.kr/wp-content/uploads/2026/06/19edd8541e4c308c_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