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동구
인천 동구 송림건강생활지원센터, 상반기 지역건강협의체 회의 개최
AI 요약인천 동구 송림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26년 상반기 지역건강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상반기 운영 성과를 평가하며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계획 및 주민 주도형 건강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신나는 줌바댄스' 등 신규 프로그램 개설로 성과를 거두었으며, 주민 중심의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 조성을 다짐했다.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송림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2일 2026년 상반기 운영 성과에 대해 돌아보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자 ‘2026년 상반기 지역건강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사업운영 결과 및 운영현황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계획 ▲주민 주도형 건강동아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신규 프로그램인‘신나는 줌바댄스’개설 등 다각적인 운영을 통하여 전반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평가받았다. 아울러 주민이 주체가 되어 건강한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건강동아리 운영 지원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에는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사업운영 결과 및 운영현황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 계획 ▲주민 주도형 건강동아리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신규 프로그램인‘신나는 줌바댄스’개설 등 다각적인 운영을 통하여 전반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평가받았다. 아울러 주민이 주체가 되어 건강한 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건강동아리 운영 지원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