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음성군
음성군장애인연합회, 제4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AI 요약음성군장애인연합회가 제46회 음성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장애인 복지 유공자 표창 및 장학금 전달,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권익 향상을 도모하는 자리였다.

음성군장애인연합회(회장 남명우)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16일 금빛체육센터에서 ‘제46회 음성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480여 명이 참석했으며, 1부 행사에서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네패스루아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유공자 13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또 장애인 가족과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는 무대가 펼쳐져 행사의 다양성을 더했다.
남명우 음성군장애인연합회장은 “제46회 장애인의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도와준 각 기관과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와 각 기관, 단체장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리보호와 성공적인 자립 성취를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480여 명이 참석했으며, 1부 행사에서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네패스루아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유공자 13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또 장애인 가족과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 실력을 뽐내는 무대가 펼쳐져 행사의 다양성을 더했다.
남명우 음성군장애인연합회장은 “제46회 장애인의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게 도와준 각 기관과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장애인 당사자와 각 기관, 단체장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리보호와 성공적인 자립 성취를 함께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