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동래구
동래구 안락2동 정미용실, 어버이날 맞아 지역 어르신 대상 ‘사랑의 미용 봉사’ 펼쳐
AI 요약부산 동래구 안락2동 행정복지센터는 온정 나눔 가게인 '정미용실'과 적십자봉사회와 협력하여 저소득 어르신 10여 명에게 이·미용 재능기부와 다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봉사를 넘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망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복지 공동체 구축에 기여했다.

부산 동래구 안락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귀정)는 지난 12일 관내 온정 나눔 가게인 ‘정미용실(원장 정잠선)’에서 저소득 어르신 10여 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재능기부 및 다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락2동 온정 나눔 가게로 지정된 정미용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재능기부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정서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안락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필례)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다과를 준비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안내하는 한편 따뜻한 말벗이 되어드리며 온정을 전했다.
이번 민·관 협력 중심의 나눔 활동은 단순한 미용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립되기 쉬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망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촘촘한 복지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정귀정 안락2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소중한 재능을 꾸준히 나누어 주시는 정잠선 원장님과 봉사에 참여해 주신 적십자봉사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웃 없는 따뜻한 안락2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안락2동 온정 나눔 가게로 지정된 정미용실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재능기부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이·미용 서비스와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정서적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안락2동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필례)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다과를 준비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안내하는 한편 따뜻한 말벗이 되어드리며 온정을 전했다.
이번 민·관 협력 중심의 나눔 활동은 단순한 미용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립되기 쉬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연결망을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촘촘한 복지공동체를 구축하는 데 의미를 더했다.
정귀정 안락2동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소중한 재능을 꾸준히 나누어 주시는 정잠선 원장님과 봉사에 참여해 주신 적십자봉사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웃 없는 따뜻한 안락2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정정 신청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